메뉴 건너뛰기

바다풍경펜션

완도군 약산면 약산도(조약도) 고둥은 어떻게 먹을까요

 

 완도군 약산면 가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바다풍경 펜션민박에서 알려드리는 고둥류 먹는방법입니다. 고둥류가 살고 있는 현장사진등을 조합하여 현장에서 잡아서 손질하고 드실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습니다. 드시는 방법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굵은줄격판담치(현지에서는 오가재비라 부릅니다.)

 

sea02.jpg

 


 굵은줄격판담치는 바위에 붙어 자라고 있고, 크기는 홍합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바위에 붙어 있는 굵은 크기의 담치만을 골라 따내고서 깨끗이 씻은 다음 물을 조금만 붓고 삶아 직접까서 바로 먹거나 무침을 해서 먹습니다.  하얗게 우러난 국물이 보기에 정말 좋고 맛도 끝내 주지요!!!

 참고로  굵은줄격판담치는 바닷물이 아주 많이 빠지지 않고 조금만 빠져도 바위에서 볼 수 있으며, 많이 달라 붙어 있는 굵은줄격판담치 중 가장자리에 붙어 있는 것 중 큰 것만 골라서 따야만 내용물이 굵고 맛이 뛰어납니다.  왜냐면 외곽에 붙어서 자란 경우에 물에 떠다니는 많은 먹이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 자료는 완도군 약산면 가사리 가사해수욕장 위 바다풍경 펜션민박에서 직접 현장에서 돌틈에 숨어 있거나 돌을 뒤집어 숨어있는 고둥의 모습을 전과 후를 비교하며 직접 촬영하여 생동감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세부 사진자료는 사진 갤러리/ 바닷가 고둥잡이의 체험에 기록하였습니다.

 

 

 

거북손 먹는 방법 바로가기

 

 


 바다풍경펜션  II   시골향 가득 가사민박 II  바다낚시   II  낚시배  II  조황정보  II  약산해안치유의숲  II  바닷가 체험활동  II  오시는 길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