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다풍경펜션

완도군 약산면 약산도(조약도) 고둥은 어떻게 먹을까요

 

 

 완도군 약산면 가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바다풍경 펜션민박에서 알려드리는 고둥류 먹는방법입니다.
고둥류가 살고 있는 현장사진등을 조합하여 현장에서 잡아서 손질하고 드실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습니다.
드시는 방법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군부(현지에선 군봇이라고 부름)


sea05.jpg

 



 군부(군봇)은 사진처럼 딱딱한 물체가 등에 붙어있고 등 주변 가장자리엔 모래알 같이 작은 입자들이 많이 붙어 있어 손질을 잘해야 합니다.  물을 먼저 끓인 다음 위의 그림처럼 그릇에 담겨진 군부에 끓인 물을 부어 넣습니다.(살짝 데친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데쳐진 군부를 바위나 돌, 아님 그릇에 담아 비벼주면 군부의 가장자리 주변에 모래처럼 붙어 있는 작은 입자들이 모두 벗겨지고 하얀색의 군부살이 보이게 됩니다.  등에 붙은 딱딱한 물체는 손으로 직접 떼어내야 합니다.
모두 손질이 된 깨끗한 군부는 초고추장을 묻혀 바로 드셔도 되고, 회무침이나 양념무침, 탕 등으로 드실 수 있으며  맛이 아주 뛰어나고 오돌 오돌 씹히는게  아주 특별한 느낌입니다.  술안주로도 딱이죠!!!  캬~

이 자료는 완도군 약산면 가사리 가사해수욕장 위 바다풍경 펜션민박에서 직접 현장에서 돌틈에 숨어 있거나 돌을 뒤집어 숨어있는 고둥의 모습을 전과 후를 비교하며 직접 촬영하여 생동감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세부 사진자료는 사진 갤러리/ 바닷가 고둥잡이의 체험에 기록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외부전경 Ⅱ 객실안내 Ⅱ 예약현황  바람막이야외 숯불그릴 

 

위로